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0년 8월 삿포로 - 만류 라멘

돌아다닌 곳/2010.08 삿포로.오타루

by blade90 2010. 8. 8. 14:37

본문

만류 라멘.

라멘 요코초에 있는 본점을 먼저 들렸지만, 아직 오픈 전 이었다.. 우리처럼 낮에 오는 사람들이 꽤 있는지, 오픈 시간은 저녁 7시 이후라고 종이에 써서 붙여 있었다. 근처에 있는 만류라멘 분점들로 가라고도 쓰여있었는데, 모두 늦게 오픈하는 것 같았다. 유일하게 낮에도 오픈한 만류 라멘. 스스키노 시장 간판 맞은편 거리에 위치.

메뉴.

라멘 종류가 정말 많다.사진으로 찍지는 않았지만중화요리도 함께해서인지,라멘 말고도 정말 다양한 메뉴가 있었다. 많은메뉴를 취급하는 음식점은 선호하지 않지만,입소문난 라멘을 먹기 위해.. 그냥 주문하기로 결정..


드디어 등장한 만류 라멘.

소문대로 해산물이 듬뿍 들어 있는데, 특히 가리비와 게다리는 아주 신선한 것을 사용했다. 국물은 미소 베이스인데, 담백하면서도깔끔하다.해물을 이용해서 느끼하지 않은 것이 이 라멘의 특징. 대신 진한 인상은 없는 편.

같이 곁들여서 주문한 교자. 음.... 이건 대략 실패. 히토구치 교자가 훨씬 더 괜찮은 편.

어중간한 오전에 만류 라멘을 먹기 위해 라멘 요코초를 방문했지만, 기대하던 만류 라멘이 저녁에만 오픈한다는 사실을 알고 무척 당황했다. 가게 앞에 붙어 있는 지점 안내만을 믿고 찾아낸 것이 스스키노 앞의 만류 라멘. 중화요리라고도 붙어 있어서 여러번 망설인 끝에 가게로 들어섰다. 걱정이나 우려와는 달리 괜찮은 라멘이 나와서 안심.

참고로 라멘 요코초에 있는 만류를 가시려면 오후 저녁 시간대에 방문해야 한다.

관련글 더보기